본문 바로가기
Unreal Engine Practice

UE 5.2 Use Animation Montage

by Srff5123 2023. 11. 14.
728x90

Mixamo에서 다운 받은 애니메이션들 추가

다운 받아온 애니메이션에서 애님몽타주를 생성하고,

 

동작을하게 될 캐릭터 BP로 이동하여 State Machine과 출력 포즈 사이에

몽타주를 사용하기 위한 DefaultSlot을 연결해준다.

 

 

다음 Key값을 설정하기 위해 입력 액션을 만들어주고

 

 

 

ThirdPerson의 input 파일에 있는 IMC_Default에서  만든 입력 액션을 키값과 함께 설정해준다.

 

다음 ThirdPerson의 BP로 이동하여 

IMC에서 설정해둔 입력 액션을 꺼내고, Play Anim Montage에 연결해주어 

해당되는 키값을 눌렀을때 어떤 Montage가 나오게 할지

아까 만든 Anim Montage를 설정해주어 컴파일 후 저장하고 실행하면

 

내가 설정한 Key를 눌렀을때 그거에 해당되는 Animation Montage가 실행이 된다.

 

728x90

'Unreal Engine Pract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FName, FText, Fstring  (0) 2024.01.12
Unreal Engine Blend Space  (0) 2024.01.10
Unreal Engine Hierarchy  (0) 2024.01.09
Unreal Engine Reflection&Replication  (2) 2024.01.09
Unreal 5 Mixamo character setting  (1) 2023.11.03